김검사의 하루

결혼을 한 지 올해로 10년이 되었기 때문에 우리 집의 많은 가구들도 10년이 다 되었다. 그렇다. 우리 부부는 캐나다로 넘어올 때 식탁과 책장을 제외하고 모든 가구들을 다 보냈다. 당시에는 산 지 4년도 안된 가구들이었기 때문에 다 버리고 다시 사기에는 너무 돈이 아까웠기 때문이다. 이렇게 우리 가구들은 총 6번의 이사를 거쳤지만 (그것도 대부분 초장거리) 아직까지는 쓸만하기 때문에 안 버리고 들고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세월은 속일 수 없기 때문에 소파의 가죽도 닳았고 침대의 매트리스도 닳아버렸다. 그리고 내가 매일매일 사용하는 사무용 의자의 천도 드디어 보기 흉할 정도로 닳아버렸다. 

 

10년 동안 닳아버린 나의 의자

처음에는 새 의자를 사야 할 때가 된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렇게 큰 쓰레기를 버리려면 Landfill 하는 곳까지 싣고 가야 해서 번거롭다. 그리고 앉는 부분의 천 말고는 모든 것이 멀쩡하기 때문에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버릴 수가 없었다(참고로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경우는 돈을 절약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최근 재봉질로 얻은 자신감 때문에 이 정도 천갈이를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몇 편의 동영상을 찾아보니 정말 못할 만한 수준의 작업은 아니었다. 처음에는 진짜 가죽으로도 교체를 할까 생각했지만 합성 천으로도 10년을 버텼으니 그냥 싼 합성 천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태어나서 한 번도 천을 사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어디서 사야 할지 알 수가 없었다. 물론 인터넷에서 살 수도 있었지만 겨우 60cm 정도 필요했기 때문에 그냥 동네에서 사고 싶었다. 

 

와이프가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물어본 끝에 Fabricland나 Michael's에 판다는 첩보를 입수하였고 바로 Fabricland에 가보았다. 처음 가 본 Fabricland는 신세계였다. 온갖 종류의 천과 재봉틀 용 도구들을 팔고 있었다. 아쉽게도 내가 찾고자 하는 합성 가죽(Faux Leather)의 종류는 많이 없었지만 그중에서 가장 비슷한 색깔로 3ft를 구입하였다(참고로 가격은 1m에 14불 정도).

 

그래서 그날 저녁 본격적으로 의자 천 갈이에 돌입하였다. 다행히 천을 제외한 모든 도구들은 이미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추가로 돈이 들 일은 없었다.

 

 

작업은 참 간단하다. 우선 의자를 분해하고 기존의 천을 뜯어낸다. 그리고 새 천을 의자 크기에 맞게 자른 후 천을 당겨가며 Stapler로 박아주면 된다.

 

 

그런데 Stapler로 박아주는 작업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특히나 모서리 부분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아무래도 내가 너무 두꺼운 천을 고르지 않았나 싶었지만 어쨌든 다 닳아버린 기존의 천 보다는 낫겠다는 점에 만족하기로 하였다.

 

 

최종 결과물은 생각보다 봐 줄만 했다

 

최종 결과물은 생각보다 멀쩡해서 또 나름대로 만족하고 말았다. 사실 이런 잡다한 것들 말고 지하 화장실을 빨리 고쳐야 하는데 요즘 바쁘다는 핑계로 손을 놓고 있다. 이제는 정말 그것에 매진해야겠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