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검사의 하루

 2018년 6월 1일 작성





첫번째로 이야기 하여야 할 Podcast 는 다름이 아니라 BBC World Service 에서 만드는 Global News Podcast 이다.

'이야기 하고 싶은' 이 아니라 '이야기 하여야 할' 이라 쓴 이유는 특별히 이 Podcast 를 엄청 좋아해서 처음으로 쓰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예전에 한국에서 살았을 때는 애플 제품을 쓰지 않아서 한동안 이 세상에 Podcast 가 있는 줄도 몰랐었다. 그리고 당시 회사에서 주는 아이패드를 받고 나서도 한동안은 Podcast 라고 써진 앱을 보고도 이런 것이 뭐지 하고는 지나쳤을 뿐 Podcast 를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출퇴근 시간을 그냥 멍하니 보내기도 아깝기 했거니와 캐나다로 이민 갈 생각에 영어 공부를 해보자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이 BBC Global News 였다. 이 Podcast 는 말 그대로 BBC 에서 Global News 를 편집해서 매일 2회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다.

Global News 이기는 하지만 유럽, 북미, 중동 이야기가 많고 심지어 아프리카 이야기도 꽤나 나오만, 오히려 동아시아 쪽 이야기는 별로 없어서 한국 이야기는 가뭄에 콩 나듯이 나온다. 그래도 북한 관련 뉴스나 전 대통령의 탄핵 이야기와 같이 굵직굵직한 이야기들은 잘 소개가 되고 있다.

어쨌든 전세계 격오지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알기에는 참 좋다. 짐바브웨이에서 벌어지는 쿠데타 이야기나 미얀마의 로힌자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히 듣기에는 이보다 더 좋은 뉴스나 Podcast 가 없을 것이다. 물론 그런 것까지 관심을 갖기에는 먹고 살기가 더 바쁘지만 말이다.

사실 한국에 있을 때는 그저 영어 공부를 하겠다는 생각으로 들어서 별다른 감흥 없이 공부 또는 숙제하는 기분으로 들었다. 그래도 요즘에는 미국이랑 가까워져서 그런지 아는 이야기나 관심이 있는 이야기가 많이 소개되어서 그럭저럭 들을만 하다.

하지만 아직도 이것을 들으면 숙제를 하는 기분인 것은 똑같은데, 운전을 시작하면 처음으로 틀어야만 할 것 같은게 이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건너띄고 다른 것부터 들으면 뭔가 찜찜하다나 할까나. 아무튼 매일매일 듣기에는 나쁘지 않은 Podcast 라고 할 수 있겠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