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검사의 하루

여기 옮겨 온 나의 '캐나다 정착기'의 글들은 나의 다른 블로그인 http://hohohyo.blogspot.com에 지난 2017년 2월 6일부터 2018년 4월 24일 동안 쓴 글들이다. 구글의 Blogspot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알겠지만 정말 글을 쓰기에 불편하고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사람도 많이 없기 때문에 어느 순간부터는 글을 막 썼었다. 그러다가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옮겨오게 되면서 하나하나씩 복사해 오는데 내가 다시 읽어 보아도 문장들이 이상하고 맞춤법도 엉망이었다(이것은 Blogspot의 불편한 환경 탓이기도 하다). 

 

그래서 글을 하나하나 옮겨올 때마다 다시 읽어 보고 문장을 가다듬어야 했기 때문에 옮기는 데에만 한 달이 넘는 시간이 소요되었다. 여기에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들어와서 읽을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동안 들인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면 지난번처럼 폭망 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어쨌든 아직도 8개 정도의 글을 더 옮겨와야 하지만 '캐나다 정착기'와는 다른 주제의 글들이니 그저 시간될 때 하나씩 옮겨와야겠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